임시 블로그 이름

맥북 Ethernet Adapter 문제.... 본문

이것 저것

맥북 Ethernet Adapter 문제....

paeton 2012. 1. 8. 10:34

(위의 그림은 http://sixflow.net/osx86/2646 여기서 가져옴)



맥북프로 2010중반 모델, 최근에 Lion업데이트하고 잘 써오고 있었는데.....

갑자기 앱스토어랑, iCloud계정에 문제가 생겼다



앱스토어에서는 아이디랑 비밀번호를 넣으면

장치 또는 컴퓨터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떴다..... 이건 분명 아이디랑 비밀번호는 맞았다는 이야긴데....

게다가, 앱스토어에서 받은 몇가지 앱들도 계속 아이디랑 비번을 요구하면서 결국 안되고....




iCloud에서는 로그인을 하면

이 Apple ID 는 유효하지만 iCloud 계정이 아닙니다

라고 메시지가 나오면서 iCloud계정 로그인이 안된다.....



내 아이폰에서는 문제가 없었다.

결국 계정 문제라기 보다는 내 컴퓨터가 문제란 이야긴데....



아 뭐야 갑자기.....ㅠㅠ

왜 안되...




이리저리 인터넷을 뒤져보니....

ethernet adapter가 어쩌구 하는 이야기가 나온다.

(http://sixflow.net/osx86/2646, 뭔가 엄청 복잡하게 코드를 수정해야 이건 좀 아닌것 같아서 계속 찾아봄)



그래서 확인을 해봤더니.... 맙소사.... Airport Adapter는 잘 잡혀있는데, Ethernet Adapter가 사라졌다.

그냥 ethernet adapter 하드웨어가 없단다..



혹시나해서 부트캠프로 Window XP에서 확인을 해보니까, 거기서는 ethernet adapter, 즉유선으로 인터넷이 아주 잘됬다.

아...OSX문제구나....ㅠㅠ



어쩌지 어쩌지 어쩌지

인터넷을 찾아보니 여러가지 설과 방법들이 있었다....

OSX를 다시 깔아야 되나?
PRAM을 리셋해야 되나?
컴퓨터를 뜯어서 ethernet adapter를 뺐다가 껴야 되나?
AS센터에 맞겨야 되나?
시스템 설정을 마구마구 건드려야 되나?




몇시간을 돌아다닌 끝에.... 외국 사이트에서 그 해답을 찾았다...

부팅을 하는 동안 "D"를 눌러서 하드웨어 진단 프로그램이 동작하도록 하면 된다!!!!!

원래 D옵션은 강제로 하드디스크 첫번째 파티션으로 부팅하는 옵션인데, 이걸 선택하면 하드웨어진단 프로그램도 같이 동작하면서 문제를 좀 해결해주는것 같다.


어쨌든...



이렇게 하니까 Ethernet Adapter가 다시 잘 잡혔고, 위에서 말한 앱스토어나 iCloud계정 문제가 모두 해결 되었다.

Ethernet Adapter가 제대로 잡혀있지 않다고 계정들이 다 작동하지 않다니.... 헐헐헐

Comments